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 ‘2020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2차 온라인 포럼’ 개최

올해 인생나눔교실의 전반적인 활동 점검하고 중장년이 주도하는 인문 활동의 지속가능성 모색 2020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2차 온라인 포럼 포스터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예술교육센터(센터장 한정섭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의 수도권 지역 ‘2020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2차 포럼’을 12월 15일(화)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인생나눔교실의 전반적인 활동을 점검하고 중장년이 주도하는 인문활동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포럼은 최영철 서경대 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1부에서는 서경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이복규 교수와 ‘찾아가는…

서경대, 문화예술교육 사회적경제 활성화 나서

‘2020 문화예술교육 체인지 업業 교육과정’ 성료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예술교육센터는 최근 ‘문화예술교육 체인지 업業’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문화예술교육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문화예술교육 체인지 업業은 현장의 문화예술교육분야 종사자들이 경쟁력을 보유한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3단계로 구성됐다. 1단계는 소셜미션과 아이디어…

<2020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온라인포럼(2차)> 개최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에서는 ‘2020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온라인포럼(2차)>을 개최합니다.   이번 2차 온라인포럼에서는 ‘중장년이 주도하는 인문 활동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2020 인생나눔교실’ 활동을 돌아보고, 중장년층이 주도하는 인문 활동이 앞으로 어떻게 지속가능할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1부에서는 서경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이복규 교수의 발제로 시작하여, ‘찾아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