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예술교육

인생나눔교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권역별 지역주관처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은 세대 간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소통하며 삶의 다양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문적 소양을 갖춘 50세 이상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소통하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과 생활속 인문 가치를 발견하는 다양한 활동의 지원까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수도권지역 주관처로 2018년도부터 대학의 자원과 다양한 관련분야 운영 경험,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연구하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OVERVIEW

문화예술교육 체인지 업業

'문화예술교육 체인지 업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분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방안 연구' 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교육분야 현장 종사자들이 경쟁력을 보유한 사회적 경제 조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교육분야와 사회적 경제 활동에 대한 경험 및 지식을 공유하며, 사업모델의 구체화와 실현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께 연구하고 있습니다.

두원EFC 성인합창단

두원EFC 합창단은 2016년부터 서경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양질의 성악 및 합창교육을 제공하는 사내 문화예술 복지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클래식음악을 기반으로 성악 및 합창교육을 통해 실기능력 향상은 물론, 예술적소양을 길러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직장인으로 성장을 도모하고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앙상블과 하모니를 통해 두원EFC 합창단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함으로 직장생활의 활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연령층, 양질의 교육 콘텐츠

서경예술교육센터는 사회예술교육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예술교육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기업 등 사회 여러 분야와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