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예술교육센터는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는 고등학생공연예술(뮤지컬∙실용음악보컬∙연기)분야 진로캠프 ‘꿈NUM꿈’ 프로그램을 12월 13일(금)부터 18일(수)까지 4일 동안 서경대학교 교내 캠퍼스에서 진행했다.
‘꿈NUM꿈’은 학생들이 가졌던 꿈을 신나는(Nice) 학교생활을 통해 고유하고 독특한(Unique) 자신만의 진로설계로 기적(Miracle)을 만들어 꿈너머의 진정한 꿈의 완성을 이루는 서울진로교육 비전을 뜻한다.
‘2019 꿈NUM꿈 고등학생 공연예술분야 진로캠프’는 서울시 관내 고등학생 신청자 91명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서경대학교 내 은주관, 대일관, 컨벤션홀에서 뮤지컬∙실용음악보컬∙연기 등 3개 분야로 기획 및 운영되었다.
진로캠프 ‘꿈NUM꿈’ 프로그램은 서경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기전공(예술대학장 김만식), 뮤지컬학과(학과장 권혁준), 실용음악학과(학과장 장웅상) 교수진과 재학생 멘토가 참여하였으며 ‘HI, MUSICAL(뮤지컬분야)’, ‘K-POP 보컬리스트 되어보기(실용음악보컬분야)’, ‘내 이야기를 들어볼래?(연기분야)’ 등의 주제로 다양한 공연예술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2019 꿈NUM꿈 고등학생 공연예술분야 진로캠프’는 참여 학생의 관심분야를 고려하여 멘토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공연예술분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진로캠프 공유회를 교내 공연장에서 개최하여 무대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음악의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 한정섭(공연예술학부, 조교수)센터장은 “꿈NUM꿈은 우리 대학만의 독특한(Unique) 예술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캠프 참여를 통해 진학에 대한 고민을 넘어, 예술가에 대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학교예술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02-940-2937)로 문의하면 된다.
▲ 꿈넘꿈 발표회 모습
▲ 꿈넘꿈 ‘HI, MUSICAL'(뮤지컬분야) 프로그램 참여 모습
▲ 꿈넘꿈 ‘K-POP 보컬리스트 되어보기’(실용음악보컬분야) 프로그램 참여 모습
▲ 꿈넘꿈 ‘내 이야기를 들어볼래?’(연기분야) 프로그램 참여 모습
▲ 꿈넘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의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