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와 금천구가 실시하는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결과발표회가
코로나 19로 인해 국가 방침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예방과 안전을 위해 예정된 공연 관람을 불가피하게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금천 청소년 7기 레미제라블에 많은 관심을 주신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센터장 한정섭)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와 실시하는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의 교육 결과발표 공연이 오는 28일 영상기록으로 대체되었다.
금천구청이 주최하고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19-2020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학년전환기 진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금천구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는 관내 청소년과 서울‧경기 일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통해 청소년 배우 52명과 제작진 8명. 그리고 아역배우 6명을 선발하여 지난 10월부터 교육을 진행해왔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스쿨 에디션)’ 교육 결과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월 28일(금), 금천구 소재 금나래아트홀에서 영상기록으로 대체 될 예정이다.
□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금천구 청소년에게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연기부터 제작, 헤어·메이크업, 무대패션 특강 등 양질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교육기간동안 금천구 청소년을 위한 ‘인문-영어-뮤지컬’ 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하며 뮤지컬 작품이 완성되기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에 필요한 협력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협력중심 교육을 위해 팀티칭 교수법을 선택한 센터는 교육과정부터 제작전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수진과 강사 및 대학생 멘토 등이 참여하였는데요. 사업의 책임자 및 제작총괄을 맡은 한정섭교수(공연예술학부)는 총감독 최은정교수(뮤지컬학과)와 협력하며 교육 및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인문교육을 위해 심해빈교수(인성교양대학)와 권미경교수(실용음악학과)가, 연출과 무대제작은 김삼일교수(뮤지컬학과)와 이승복교수(공연예술학부)가 협력하였습니다. 또, 무대패션과 헤어·메이크업과 관련된 특강과 시연을 위해 박은정교수(무대패션전공)와 신세영교수(헤어·메이크업 디자인학과)가 팀티칭을 이루어 다양한 종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